마케팅노트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타겟팅(feat. 효율적인 운영 요령)오늘은 유튜브 광고에 대한 정리. <유튜브 마케팅 인사이트> 책을 보고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특징 4가지유튜브 광고는 스킵이 가능하다. ‘좋아요’나 ‘댓글’ 등 고객의 참여를 얼마든지 이끌 수 있다. (시청자의 관여도가 높은) 관심만 끌 수 있다면 구매나 클릭 등 적극적인 행동 유도가 가능하다.유튜브는 철저하게 개인화된 매체다. 사용자의 관심사를 철저히 파고들수록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유튜브에 기대하는 영상 자체가 다르다. 고객 취향과 분화돼 있는 트렌드를 집요하게 파고들 때 기회가 생긴다.유튜브는 작은 화면으로 본다. (모바일에 최적화) YouTube 광고 상품 6개유튜브 광고는 스킵이 가능하다. ‘좋아요’나 ‘댓글’ 등 고객의 참여를 얼마든지 이끌 수 있다. (시청자의 관여도가 높은) 관심만 끌 수 있다면 구매나 클릭 등 적극적인 행동 유도가 가능하다.유튜브는 철저하게 개인화된 매체다. 사용자의 관심사를 철저히 파고들수록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유튜브에 기대하는 영상 자체가 다르다. 고객 취향과 분화돼 있는 트렌드를 집요하게 파고들 때 기회가 생긴다.유튜브는 작은 화면으로 본다. (모바일에 최적화) YouTube 광고 상품 6개구분스킵 광고범퍼 광고디스커버리 트루뷰 포 액션 논스킵 광고 머스트 헤드 어퍼 퍼넬(인지 목적) OOOO미드퍼넬(구매고려목적)OO로파널(직접전환목적)o※ 여러 제품을 혼합하여 사용하면 광고 회상도가 한층 더 향상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타겟팅 6개 입니다관심사 타겟팅: 사람을 기준으로 하는 주제 및 게재 위치 타겟팅: 콘텐츠를 기준으로 하는 인구통계 타겟팅: 연령별, 성별, 자녀출산 여부, 주택보유 여부, 가계소득 기준 등 단말 타겟팅: 휴대폰 단말기 종류별 타겟팅(아이폰/안드로이드, 기종별 가능) 지역 타겟팅: 현재위치기준(PC는 IP주소, MO는 위치정보기반) 타겟팅: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 노출, 반응을 보인 고객(웹페이지 방문 등) – 타겟 업체의 관심사 = 특정 광고, 잠재고객을 확보해야 한다면 테마타겟팅을 추천관심사 타겟팅: 사람을 기준으로 하는 주제 및 게재 위치 타겟팅: 콘텐츠를 기준으로 하는 인구통계 타겟팅: 연령별, 성별, 자녀출산 여부, 주택보유 여부, 가계소득 기준 등 단말 타겟팅: 휴대폰 단말기 종류별 타겟팅(아이폰/안드로이드, 기종별 가능) 지역 타겟팅: 현재위치기준(PC는 IP주소, MO는 위치정보기반) 타겟팅: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 노출, 반응을 보인 고객(웹페이지 방문 등) – 타겟 업체의 관심사 = 특정 광고, 잠재고객을 확보해야 한다면 테마타겟팅을 추천관심사 타겟팅: 사람을 기준으로 하는 주제 및 게재 위치 타겟팅: 콘텐츠를 기준으로 하는 인구통계 타겟팅: 연령별, 성별, 자녀출산 여부, 주택보유 여부, 가계소득 기준 등 단말 타겟팅: 휴대폰 단말기 종류별 타겟팅(아이폰/안드로이드, 기종별 가능) 지역 타겟팅: 현재위치기준(PC는 IP주소, MO는 위치정보기반) 타겟팅: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 노출, 반응을 보인 고객(웹페이지 방문 등) – 타겟 업체의 관심사 = 특정 광고, 잠재고객을 확보해야 한다면 테마타겟팅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