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구두약 바르는 우유 마시는 매직 이젠 NO 팬슈머 제품 판매 안돼

마시는 매직, 바르는 우유, 달콤한 구두약. 세 제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펀(Fun)슈머’ 제품이라는 겁니다.GS25가 모나미와 협업해 출시한 ‘유어스 모나미 매직 스파클링’ 음료 2종(왼쪽 사진). CU가 말표 구두약을 모티브로 선보인 말표 구두약 초콜릿. ⓒ모나미, ⓒBGF리테일, 최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팬슈머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펀슈머(Funsumer)란 ‘즐거움(Fun)’과 ‘소비자(Customer)’를 결합한 용어로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독특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말합니다. 관심이 높아진 만큼 어린이 등이 팬슈머 제품과 관련된 실제 물품을 식품으로 오인해 먹는 안전사고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도 커졌습니다. 서울우유 디자인을 본뜬 ‘서울우유 바디워시’는 얼핏 보면 서울우유 제품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홈플러스는 LG생활건강, 서울우유와 협업해 서울우유 디자인을 본뜬 ‘서울우유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홈플러스식품의약품안전처는 7월 24일 황슈머 제품의 판매를 금지하는 「식품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및 「화장품법」 등 6개 법률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식품이 아닌 물품의 상호·상표 또는 용기와 유사한 것을 사용하는 표시·광고를 식품으로 할 수 없습니다. 식품 또는 식품 용기 등을 모방한 화장품 판매도 제한됩니다. 생활용품 등과 유사한 식품의 표시·광고 금지 내용을 담은 ‘식품 등 표시·광고법’과 식품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화장품 판매 제한 내용을 담은 화장품법은 공포 후 1개월 후부터 시행됩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법 개정으로 식품 등 오인·섭취로 인한 안전사고를 사전 차단해 어린이 등 건강과 안전한 소비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팬슈머 마케팅 이야기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팬슈머 마케팅에 대한 비판은 이전부터 존재해 왔다?’팬슈머’를 겨냥한 이색 협업 마케팅…▲유아동 안전 문제로 소비자 외면 위기=유통업계가 소비자 관심을 끌기 위해 선보이는 각종 콜라보레이션 상품 중 유아나 아동이 자칫…blog.naver.com’팬슈머’를 겨냥한 이색 협업 마케팅…▲유아동 안전 문제로 소비자 외면 위기=유통업계가 소비자 관심을 끌기 위해 선보이는 각종 콜라보레이션 상품 중 유아나 아동이 자칫…blog.naver.comFARM 인턴 김지수 제작총괄 : FARM 에디터 박상익 [email protected] 더농부 참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통기한표시제 도입 및 팬슈머 식품 판매금지>▽지금 클릭하면 FARM뉴스가 내 안에!▽▽한번 클릭하셔서 식탁위에서 농가의 정성을 느껴보세요!▽▽[더농부의 팜투테이블] 채널등록하고 카톡으로도 더농부 소식을!▽▽[더농부의 팜투테이블] 채널등록하고 카톡으로도 더농부 소식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