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판 신데렐라, 즉 판타지로 유명한 이 작품이지만 실제로 보아 판타지로 남기에는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았던 결핍된 인물들이 만나 서로에게 좋은 영향만을 준 것이 이 영화의 진가 아닌가 싶다 또한 돈만 쓰면 사람들의 편견 가득한 시선을 바꿀 수 있다는 세속적인 모습에 대한 가벼운 비판, 편견을 갖지 않은 사람에 대해서는 자기 자신이 변해야 한다는 교훈적인 메시지까지 그리 가볍지도 않고 그렇게 잔잔하지도 않아 디즈니플러스에서 킬링타임으로 보기 딱 좋은 솔직히 영화 줄리아 로버츠의 비주얼 자체가 판타지다.[귀여운 여자] # 개봉 : 1990.03.23 미국 #감독 : 게리 마셜 #출연 : 리처드 기어 / 줄리아 로버츠 / 랄프 벨라미 / 제이슨 알렉산더 #장르 : 멜로, 로맨스/코미디능력 있는 사업가 에드워드는 우연히 만난 거리 콜걸 비비안의 순진함에 관심이 생긴다. 그러다 돈을 빌미로 일주일을 함께 보내게 된 이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 대한 생각이 깊어진다.능력 있는 사업가 에드워드는 우연히 만난 거리 콜걸 비비안의 순진함에 관심이 생긴다. 그러다 돈을 빌미로 일주일을 함께 보내게 된 이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 대한 생각이 깊어진다.능력 있는 사업가 에드워드는 우연히 만난 거리 콜걸 비비안의 순진함에 관심이 생긴다. 그러다 돈을 빌미로 일주일을 함께 보내게 된 이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에 대한 생각이 깊어진다.귀여움왜 제목에 예쁘고 귀엽다는 말이 들어가는지 확실히 알게 된 그 무렵 줄리아 로버츠는 대단했어.그녀의 미친 리즈 시절 비주얼이 철부지 순수 비비안 캐릭터와 이렇게까지 어울릴 줄이야.황급히 숨기는 게 마약이 아니라 치실이었다는 점이, 고급 호텔은 처음인데 아는 척하며 으스대는 점이, 자신이 처음 하는 일에 감정적으로 진실한 점이 모두 귀여울 뿐이다 몸을 파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사람들의 생각이 많을 것이다 황당한 삶을 살거나 외모를 중시하면 영화 속에서 잘 묘사되는 베벌리힐스 사람들도 비비안의 외모에 모두 편견을 갖고 있다.옷을 팔지 않거나 호텔에 다시 오지 말라는 말을 건네기 때문인데, 비비안의 이런 순수함이 그들의 생각을 바꾸는 외모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것. 그러나 이처럼 자신의 품위를 모두 버리고 꽃다발을 흔들며 비비안으로 달려가는 에드워드의 엔딩도 귀여운 모습이다.정성, 지극한 마음, 적심, 진심에드워드는 머리를 사용했고 비비안은 몸을 이용해 돈을 벌기 위해 각자의 일을 하는 그들의 첫 번째 관계는 감정이 아니라 돈에 의해 만들어졌을 뿐이다 에드워드는 돈만 가지고 있고 비비안은 필요한 것은 돈뿐이기 때문이지만 함께 있는 시간은 점차 그들을 바꾼 원치 않는 삶을 살고 있던 비비안은 더 나은 삶을 원하게 되었고 자신보다 일에 미쳐있던 에드워드는 내적 휴식을 취하게 되었다.그리고 각자가 느낀 이러한 변화는 곧 상대방에 대한 사랑으로 나타난 결국은 돈으로 맺어진 사이라는 것이 비비안의 마음을 더욱 비참하게 만들었지만, 가진 건 돈뿐이었던 에드워드가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을 깨닫고 이들 사이와 사랑은 더욱 공고해졌다고 소공포증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최상층까지 올라오는 에드워드를 보며 누가 사랑스럽지 않다고 생각할까.이렇게 정성이 중요하고 이렇게 용기를 주는티키타카계획대로 움직이고, 한 점의 흐트러짐도 없지만 매너있게 선은 지키는 사업가 에드워드 자유분방하고 충동적이며 순간적인 콜걸 비비안의 숙련함에서 나오는 젠틀함과 응석받이 사이의 티키타카는 언제 봐도 미소짓는 논쟁은 아니지만 가벼운 티키타카, 서로 한마디를 품는 그 대사의 끈기는 각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살려내는 또 그런 대화를 통해 그들의 감정 변화를 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잘 맞는다는 건 바로 이런 것일까 싶다.계획대로 움직이고, 한 점의 흐트러짐도 없지만 매너있게 선은 지키는 사업가 에드워드 자유분방하고 충동적이며 순간적인 콜걸 비비안의 숙련함에서 나오는 젠틀함과 응석받이 사이의 티키타카는 언제 봐도 미소짓는 논쟁은 아니지만 가벼운 티키타카, 서로 한마디를 품는 그 대사의 끈기는 각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살려내는 또 그런 대화를 통해 그들의 감정 변화를 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잘 맞는다는 건 바로 이런 것일까 싶다.계획대로 움직이고, 한 점의 흐트러짐도 없지만 매너있게 선은 지키는 사업가 에드워드 자유분방하고 충동적이며 순간적인 콜걸 비비안의 숙련함에서 나오는 젠틀함과 응석받이 사이의 티키타카는 언제 봐도 미소짓는 논쟁은 아니지만 가벼운 티키타카, 서로 한마디를 품는 그 대사의 끈기는 각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살려내는 또 그런 대화를 통해 그들의 감정 변화를 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잘 맞는다는 건 바로 이런 것일까 싶다.총평현대판 신데렐라, 즉 판타지로 유명한 이 작품이지만 실제로 보아 판타지로 남기에는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았던 결핍된 인물들이 만나 서로에게 좋은 영향만을 준 것이 이 영화의 진가 아닌가 싶다 또한 돈만 쓰면 사람들의 편견 가득한 시선을 바꿀 수 있다는 세속적인 모습에 대한 가벼운 비판, 편견을 갖지 않은 사람에 대해서는 자기 자신이 변해야 한다는 교훈적인 메시지까지 그리 가볍지도 않고 그렇게 잔잔하지도 않아 디즈니플러스에서 킬링타임으로 보기 딱 좋은 솔직히 영화 줄리아 로버츠의 비주얼 자체가 판타지다.